말씀_설교말씀

主を信じてこそ生きる

본문 マタイによる福音書8章5-13節

マタイによる福音書8章5-13節

05)さて、イエスがカペナウムに帰ってこられたとき、ある百卒長がみもとにきて訴えて言った、
06)「主よ、わたしの僕が中風でひどく苦しんで、家に寝ています」。
07)イエスは彼に、「わたしが行ってなおしてあげよう」と言われた。
08)そこで百卒長は答えて言った、「主よ、わたしの屋根の下にあなたをお入れする資格は、わたしにはございません。ただ、お言葉を下さい。そうすれば僕はなおります。
09)わたしも権威の下にある者ですが、わたしの下にも兵卒がいまして、ひとりの者に『行け』と言えば行き、ほかの者に『こい』と言えばきますし、また、僕に『これをせよ』と言えば、してくれるのです」。
10)イエスはこれを聞いて非常に感心され、ついてきた人々に言われた、「よく聞きなさい。イスラエル人の中にも、これほどの信仰を見たことがない。
11)なお、あなたがたに言うが、多くの人が東から西からきて、天国で、アブラハム、イサク、ヤコブと共に宴会の席につくが、
12)この国の子らは外のやみに追い出され、そこで泣き叫んだり、歯がみをしたりするであろう」。
13)それからイエスは百卒長に「行け、あなたの信じたとおりになるように」と言われた。すると、ちょうどその時に、僕はいやされた。


오늘 성경 본문에 나오는 백부장은 유대인도 이스라엘 사람도 아닌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방인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는 예수님께서 많은 사람을 낫게 했다는 소문을 흘려듣지 않고 자신의 하인을 살려달라고 믿음을 가지고 간청했습니다.
백부장은 예수님의 ‘말씀에 대한 절대적인 능력’을 믿었습니다.
자신을 낮추고 예수님을 높이며 극한 존경심과 믿음으로 예수님을 대했습니다.


이 당시는 예수님을 이단시하고 믿지 않은 때였는데, 로마군대 지휘관이 <이만한 믿음, 이 같은 믿음>을 보였다는 것은 매우 놀랄 일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따르는 자들에게 백부장의 믿음을 칭찬하시며 믿지 못하는 자들에 대하여 마태복음5장 10~12절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구원이 혈통이나 친분, 학식에 관계없이 <믿음>에 근거한다는 것을 보여준 사건이었습니다.


소문 중에는 진짜도 있고 가짜도 있습니다.
듣고 믿으면 유익을 가져다 줄 생명의 소문도 있고 영원한 구원의 길로 들어오게 할 소문도 있습니다.
듣고 믿으면 해를 가져다줄 소문도 있고, 영원한 사망의 길로 가게 할 소문도 있습니다.
정말 하나님을 믿는다면 한 번이라도 예수님을 제대로 보고, 그 말씀에 귀를 기울여보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고 분별해야 합니다.


세상에 믿을 것 하나 없지만, 한 점 의심 없이 믿을 자는 하나님이 보내신 구원자입니다.
그는 아무리 믿어도 실패가 없고 믿을수록 성공이니 모두 가버나움의 백부장처럼 하나님이 보낸 자를 믿고 그 말을 들어 육신의 문제도 영혼의 구원 문제도 풀어지길 축복합니다.


조회수
3,253
좋아요
3
댓글
1
날짜
2021/02/18 18:2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