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_설교말씀

いつも感謝しなさい

본문 テサロニケ人への第一の手紙5章16-18節、マタイによる福音書6章19-22節

テサロニケ人への第一の手紙5章16-18節

16)いつも喜んでいなさい。
17)絶えず祈りなさい。
18)すべての事について、感謝しなさい。これが、キリスト・イエスにあって、神があなたがたに求めておられることである。


マタイによる福音書6章19-22節

19)あなたがたは自分のために、虫が食い、さびがつき、また、盗人らが押し入って盗み出すような地上に、宝をたくわえてはならない。
20)むしろ自分のため、虫も食わず、さびもつかず、また、盗人らが押し入って盗み出すこともない天に、宝をたくわえなさい。
21)あなたの宝のある所には、心もあるからである。
22)目はからだのあかりである。だから、あなたの目が澄んでおれば、全身も明るいだろう。


인생을 보면 자신이 모르는 죽음에서 살려 준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치지 않게 해주는 것도 보통은 모르고 넘어갑니다.
그렇게 하나님은 사람들이 알지 못해도 돕고 함께하며 역사하십니다.


이렇게 도우시고 살려주신 하나님께 물질로 대가를 드린다면 아마 세상에서 어떤 재벌가라도 그 대가를 해줄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돈으로 하려면 한정되어 있지만, 마음으로 하면 가난해도, 부유해도 한없이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물질에 감사, 십의 일조는 평소의 감사 도리입니다.
더 크고 큰 것은 하나님께 마음으로 감사, 생각으로 감사, 몸으로 감사, 하나님 일을 하며 감사, 생활의 감사, 하나님 사랑의 대상이 되어 사는 것이 감사의 근본입니다.


하나님께 감격하고 영광 돌리며 살 때 하나님은 그 모습을 보고 기뻐하고 좋아하십니다.
물질이 돈이 물건이 문제가 아니라 감격, 감사하며 사는 삶 자체가 하나님께는 기쁨이요 선물입니다.


오늘은 심는 날, 식목일입니다.
나무 심는 날 나무를 심고, 신앙적으로는 하나님께 뭘 심을까요?
감사를 심기 바랍니다.
모두 몸도 영혼도 하나님 기쁨의 대상 감사체가 되어 살길 축복합니다.


조회수
53,610
좋아요
4
댓글
2
날짜
2020/04/09 3:3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