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_설교말씀

神様と聖霊様の知恵と啓示の精神

본문 エペソ人への手紙1章17-19節

エペソ人への手紙1章17-19節

17)どうかわたしたちの主イエス・キリストの神、栄光の父が、知恵と啓示との霊をあなたがたに賜わって神を認めさせ、
18)あなたがたの心の目を明らかにして下さるように、そして、あなたがたが神に召されていだいている望みがどんなものであるか、聖徒たちがつぐべき神に国がいかに栄光に富んだものであるか、
19)また、神の力強い活動によって働く力が、わたしたち信じる者にとっていかに絶大なものであるかを、あなたがたが知るに至るように、と祈っている。


‘하나님은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신다.’ 했습니다. 하나님은 계시 주실 때, 정신을 주십니다.
‘지혜와 계시의 정신이다.’ 이는 지혜의 정신을 주어 깨닫도록 계시해준다는 말도 됩니다.


생활 가운데 어떤 일이 일어나기 전에는 꼭 퍼뜩하면서 하고자 하는 정신, 생각이 옵니다.

흔히 영감, 그리고 직감, 선입감이라고 말합니다.
그때는 하나님이 지혜의 정신을 주신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지혜로 깨닫게 해 주시고, 퍼뜩 생각나게 해 주시고, 깨달음으로 계시해 주십니다.


하나님이 계시의 정신을 주시니, 그렇게도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입니다. 그렇게도 하고 싶은 정신이 들 때는 꼭 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역사를 하실 때 ‘아무개야.’ 부르는 것도 평생에 한두 번씩 있지만, 지혜의 정신으로 항상 이끌어 주신다는 것을 깨닫고, 그것을 즉시 실천하기 바랍니다.
그러려면 영감, 직감, 예감, 하고자 하는 정신과 마음이 참으로 필요하니, 항상 마음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제, 하나님 역사하는 그 능력이 얼마나 큰지를 알고 늘 깨어 있어 하나님과 성령이 주시는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충만히 받길 축복합니다.


조회수
6,084
좋아요
2
댓글
1
날짜
2020/07/01 4:2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