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文(もん)コラム by BON局長

BON局長がお届けする3文(もん)コラム!3文くらいの安っぽい文章の実力ですが・・・世の中の言葉で解いた主日の御言葉をアップします。

칼럼_연재칼럼_3文(もん)コラム

推測と実際は違う。完全な人の価値

 

 


다른 사람으로부터받는 평가 '정신력'과 '노력'으로 극복 한 평발 축구 선수 박지성 • 지성과 청력을 상실한 음악가 베토벤


누구나가 인정하는 것처럼, 한 사람이 가지고있는 지식과 경험은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람은 자신이보고 싶은 것만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는 '선택적 인식 "의 경향까지 있기 때문에 부정확 한 추측과 예단에 의해 물건을 확신하는 어리 석음을 항상 경계해야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한 사람이 다른 사람하나에서받는 평가도 같은 이유로 불완전한 것이므로그런 평가를 수락하고 자신의 능력과 한계를 규정하는 같은 사기 야에도주의해야합니다.

어린 시절, 박지성 • 지성 선수는 왜소한 체격을 지적되어 평발이라 조금만 뛰어도 쉽게 피로를 느끼는 상황 이었기 때문에 초등학교 때부터 힘든 선수 생활을 보냈습니다. 박 • 지성 선수가 대학 입학 원서를 쓸 때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지원 한 모든 대학에서 박 선수의 왜소한 체격, 외모 만보고 하찮은 선수 것이라고 판단하여 입학을 거절했습니다. 그러다가 마침내 한 곳에서 입학을 허용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축구 선수로서 신체 조건이 좋지 않다고 판단했을 때, 박 선수는이를 '노력'과 '정신력'으로 극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박 선수의 노력과 정신력을 나타내는 하나의 일화가 있습니다. 유소년 축구 선수 인생에서 술에 취한 감독이 선수들에게 자신이 돌아올 때까지 팔 굽혀 펴기를하고 있으라는 엉망 지시를 한 적이 있었다고합니다. 다른 멤버들은 척하고 감독이 시야에서 사라지 자 한 명씩 모습을 보면서 모두 집에 돌아갔습니다. 그러나 박 • 지성 선수 만 남아 감독을 기다리면서 밤 12시를 지나도 팔 굽혀 펴기를하고 있었다고합니다.


이처럼 자신의 부족함을 갖추고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박 • 지성 선수를보고있는 축구 해설자는 "박 선수의 발에 페인트를 가진 경우에, 그라운드 모든 곳에 박 선수 발자국이 남는 것 "이라는 평가를했습니다. 박 선수는 정말 대단한 정신력과 의지를 가지고 노력에 노력을 거듭하고있는 선수 인 것은 틀림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2002 년 한일 월드컵까지 눈에 띄지 않는 박 선수의 "정신력과 노력 '을 제대로 평가 해 준 사람은 없습니다. 굴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걷고 있던 그를 제대로 평가 해 준 히딩크 감독을 만나게되었고 오늘날의 세계적인 축구 선수로 성장하게 된 것입니다.

악성으로 불리는 베토벤도 어린 시절 그의 음악 선생님으로부터 "작곡가가 될 전망은 없다"라고했다고합니다. 실제로 베토벤의 아버지는 알코올 중독에서 음주 폭력 군이며, 어머니는 매독에 감염 있으며,이 부부에서 태어난 아이 4 명은 모두 폐결핵에 걸렸습니다. 이런 가정에서 5 번째로 태어난 사람이 바로 베토벤이었다. 


불우한 환경과 음악 교사의 평가에도 그는 음악에 대한 열정을 포기하지 않고 나중에 음악가에게는 사형 선고와 같은 청력 상실에도 낙심하지 않고, 마침내는 모든 장애와 어려움을 극복 해 버립니다 .


그의 마지막 작품이라고도 말할 교향곡 9 번 "합창"은 기악곡 개념의 교향곡에 성악까지 융합시킨 새로운 음악 양식이라고 할 수 있지만, 연주자와 관객이 다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하는 하게 만드는 놀라운 대역사를 만들어 낸 것입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뜨거운 실천과 노력을 통해 완전 함을 갖추고가는 때, 가치있는 인생이 될 것입니다


타인의 잘못된 평가에 좌절하거나 또는 예측을 비판없이 그대로 수용하는 어리석은 삶을 사는 사람이되어서는 안됩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뜨거운 실천과 노력을 통해 완전 함을 갖추고 갈 때는 정말 가치있는 인생이 될 것입니다.


구원도 마찬가지입니다. 타인의 판단에 따라 스스로 실망 할 수도없고 자신의 희망에 낙관적 인 꿈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영혼 체에서 현재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직시하고 정확하게 확인하여보고, 갖추어야 할 것을 더 대비하여 온전한 구원을 이루고 사는 인생이 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과거에 미련을 가질 수도없고, 미래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것도없고, 그저 '현재'에 집중하고 완전한 삶을 살려고 노력하는 모습 이야말로 시대를 만나 제대로 구원의 길을 간다 모습입니다.

 

 





 

 



조회수
6,470
좋아요
0
댓글
12
날짜
2014/07/30